방명록

  1. 양영욱 2013.09.07 12:2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양영욱이라고 합니다. 귀사가 출판한 '북미 취업 가이드' 책에 저의 이야기가 아무런 사전 동의 없이 쓰여졌음을 확인했습니다. 변호사에게 문의 해보니 실명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도 본인의 동의없이 이런 내용을 출판 할수 없다고 합니다. 저자의 블로그에 있는 해당 내용과 책으로 출판된 내용 모두 삭제요청 합니다. 정확히 삭제 해야할 부분은 이 글의 끝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귀사와 저자가 앞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 깊은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법 이전에 기본적인 예절과 상식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로 메일 주소가 없어서 홈페이지에 씁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양영욱 드림.

    삭제 요청 부분입니다.
    ------------------------
    게임회사 병특 5년 뒤 미국유학(석사) 뒤 인디게임 제작하시고 Relic에 취직하신 Y님
    현재 저희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입니다. 작년인가 들어오셨네요. 하지만 저랑 팀이 달라서 한번도 이야길 나눠본 적은 없습니다. 그냥 처음에 신입직원소개 때 대충 어떻게 취직하셨나 들었고, 한국 경력은 LinkedIn에서 조금전에 찾아봤네요. (나 스토커? ^^)

    이분은 일단 한국에서 병특으로 5년경력을 쌓으셨고요. 넥슨, NHN 등을 거치셨더군요. 그 뒤에는 미국 Carnegie Mellon 대학에서 석사를 밟으시면서 Trino라는 인디게임을 제작하십니다. 이 게임 작년인가 재작년에 인디게임 경진대회에서 10위안에 들기도 한 게임이죠. 한국에서의 5년 경력과 Trino게임을 기반으로 취직하신 것 같더라고요.

    제가 보기엔 딱히 석사를 밟으실 필요는 없으셨을 거 같은데 왜 그러셨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원래 공부가 더 하시고 싶으셨는지도... ^^ 뭐 이 분에 대해서는 정말 자세히 아는게 없으니 이정도로 생략합니다. -_-